'모하비만 N번째입니다...' 기아 모하비 비교할 수 없는 가치


자동차를 구입할때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합니다. 가격, 품질, 성능, 탑승 인원 등 자신의 여건과 가장 알맞는 차량을 선택해야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 중에서 어쩌면 유일하게 타협점이 없는 차가 있습니다. 바로 기아의 플래그쉽 SUV 모하비 입니다.
사골이라 불리기엔 모하비의 팬층이 너무나 두텁습니다. 한번도 세대 변경을 하지 않았고 꾸준한 페이스리프트 만으로 상품성을 개선하고 있어서, 모하비를 타는 오너는 모두가 다 1세대를 공유하는 이들입니다.

모하비의 승차감은 여느 세단과 비교하기엔 불편함이 많습니다. 하지만 비포장 도로, 고속도로를 주행할때 느낄 수 있는 미소는 오롯이 모하비에서만 지을 수 있습니다. V6 3.0 디젤에 사륜구동, 프레임방식의 차량을 갖춘 모하비의 가격은 4천만원 후반에서 최대 6천만원까지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트림은 플래티넘과 마스터즈입니다. 무엇이 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둘다 최고를 지향하지만, 대부분의 모하비 오너들은 압도적으로 풀옵션 마스터즈를 선택합니다. 모하비라는 차에게 있어서 가성비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은 마스터즈 6인승에 드라이브와이즈, 렉시콘 팩, 헤드업 디스플레이, 선루프가 있고 이 모든걸 선택한 가격은 5,707만원입니다. 오히려 플래티넘 등급을 찾기 힘들정도로 모하비는 풀옵션이 차량이 많습니다. 혹시 하나라도 빠진 옵션이 있다면 그건 실수였을까요?

최근 판매되는 모하비 부터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2 기능이 포함되어 차로변경 보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택 옵션중 드라이브 와이즈는 필수, 안전을 위해 프레임 차량을 선택한 당신에게 없어서는 안될 옵션입니다.
모하비 오너들은 모하비가 팰리세이드나 렉스턴과 비교하지 않습니다. 크기만 같다고 같은 차가 아니듯 팰리세이드의

가벼움과 모하비의 묵직함은 쉽게 구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프레임 타입이라도 V6 디젤이 선사하는 부드러운 필링은 4기통 디젤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현재 8월 기준으로 모하비는 100만원 현금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고 생산분은 최대 100만원, 전시차량은 최대 400만원 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셥은 재고수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그렇다고 모하비의 인기가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모하비는 여전히 월 평균 1,000대씩 팔리고 있습니다. 모하비를 선택하는 사람은 모하비라는 드림카의 꿈을 위해서 이거나, 타던 모하비가 수명이 다 했거나 둘 중 하나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