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리뷰

2022 모닝 있지만 레이 없는 옵션은? 2% 부족한 기아 경차 옵션

올라이드 2021. 10. 6. 14:50


기아차는 대표 경차 모닝과 레이에 새로운 트림을 적용하고 판매에 나섰습니다. 현대 경차 캐스퍼를 의식한 선택일까요? 캐스퍼 온라인 판매가 이제 시작된 상황에서 기아 모닝과 레이에 적용된 '베스트 셀렉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닝과 레이는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트림에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군을 포함한 베스트 셀렉션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레이 베스트 셀렉션 시작가는 1560만원,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1580만원으로 20만원 차이가 납니다. 베스트 셀렉선에는 상위 트림 '컨비니언스' 옵션에 포함된 주요 옵션이나 2열 열선 시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통풍시트는 레이에서 선택할 수 없으며, 풀오토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해선 최상위 시그니처 트림을 골라야 합니다. 모든 것을 포함한 레이 풀옵션 시그니처 트림 가격은 1785만원입니다.

모닝은 좀 더 합리적입니다. 베스트 셀렉션에 1열 통풍 시트가 기본으로 145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선택율이 높은 드라이브 와이즈와 풀오토에어컨이 포함된 8인치 내비게이션, LED 헤드램프를 포함한 스타일을 선택하면 1660만원입니다. 

3

0만원을 추가하면 1690만원으로 시그니처에 스타일과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후륜 디스크가 들어간 엣지, 선루프도 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닝엔 2열 열선 시트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이번 베스트 셀렉션 트림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군으로 선정됐습니다. 전 트림에 레이는 통풍시트를 선택할 수 없고, 모닝은 2열 열선시트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레이는 풀오토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해선 시그니처 트림으로 갈 수밖에 없고, 모닝은 레이에 기본인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최상위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레이에 없는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와 모닝은 기아 경차인 만큼 중복되는 옵션을 피하게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 캐스퍼는 이 모든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캐스퍼가 2,000만원대가 넘지만, 모닝과 레이는 천만원대 후반에서 풀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 13 / 프로 사전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