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89만원...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장 현명하게 구입하는 방법


지금 당장 계약을 해도 내년 이맘때에 받을 수 있다는 차가 있습니다. 당장 차를 탈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아직 여유자금이 넉넉하지 않다고 한다면 지금 10만원 계약금을 넣고 열심히 모으면 더 유리한 조건으로 구입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차는 쏘렌토 그리고 하이브리드입니다.

쏘렌토는 디젤과 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가 있지만 요즘 하이브리드 인기가 무섭습니다.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역풍을 맞은 디젤, 파워풀한 주행감은 좋지만 연비가 너무나 아쉬운 가솔린 모델이 있다면 가장 미래 지향적이고 효율이 좋은 하이브리드를 다들 고려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만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중간 옵션인 '프레스티지'부터 시작합니다.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기본 기어 노브가 전자식 변속 다이얼로 되어 있습니다. 활용도가 높은 파워 테일 게이트에, 1열에 기본으로 통풍 시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 키와 인조가죽 시트도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차량가는 3,510만원. 동일 트림인 가솔린은 3250만원, 디젤은 3351만원으로 약 200만원이 더 비쌉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취득세가 30만원 정도 더 저렴하며 연비는 셋 중 가장 우수합니다. 하이브리드 세금은 가솔린 대비 약 40만원 정도가 저렴하기 때문에 3년이상 유지한다면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깡통으로 타도 상관은 없지만 쏘렌토는 조금만 투자하면 풀옵션과 동일한 모양새를 나타낼 있는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택할 옵션은 기본 프레스티지에 드라이브와이즈, 스타일,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어차피 내비게이션은 있어야 하고, 스타일을 선택하면 19인치 휠과 전후면 LED 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에 안전 사양은 기본, 드라이브와이즈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최적의 가격은 3789만원. 100만원을 더하면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고, 용도에 따라 6인승과 7인승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취등록세는 약 200만원으로 모두 합친다면 4,000만원에 쏘렌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예약하셔도 12개월은 기다리셔야 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두고 천천히 여유자금을 모으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미 연식 변경을 통해 로고를 교체했고, 자잘한 결함 문제등도 일단락된 상태이기 때문에 내년 이맘때쯤에는 제법 완성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출고 받을 수 있습니다.

반도체 품귀 현상이 점점 풀리고 있지만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중고차로도 구입하기가 힘든 편입니다. 내년을 위해 투자하는 방법으로 지금 예약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