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리뷰

혜자 SUV... 싼타페 익스클루시브 가성비란 이런 것

올라이드 2022. 3. 29. 11:44


자동차 한 대를 구입한다고 가정했을 때 여러분들은 얼마 정도를 투자할 수 있으실까요? 경차도 2천만원에 다가가는 시대인 지금 그렇다고 패밀리카로 경차를 탈 수는 없습니다. 4천만원이 넘어간다고 하면 지극히 평범한 서민의 입장에선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딱 중간인 가격 3000만원대가 가장 이상적인 가격일 텐데요.

그렇다고 자동차의 크기와 편의장비 등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1열 통풍시트와 2열 열선 시트, LED 헤드램프, 풀오토 에어컨, 10.25인치 내비게이션까지는 꼭 넣어야 한다고 하면 가격이 껑충 올라가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싼타페 익스클루시브 이른바 깡통 모델은 산다면 말이죠. 싼타페 최하 트림은 익스클루시브부터 시작합니다. 2.5 가솔린 터보가 3,156만원 디젤은 조금 더 써서 3,362만원입니다.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고 한다면 소음과 진동이 적고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한 가솔린 터보도 나쁘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경유값과 휘발유 가격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싼타페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아무리 최하 트림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차량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깡통 트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LED 헤드램프,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듀얼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버튼 시동 스마트 키 까지 기본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상위 트림에서나 선택할 수 있는 1열 통풍시트, 2중 접합 유리 까지 들어 있는 싼타페 익스클루시브는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특히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와 비교 할 때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적용한다는 점에서 싼타페 기본 트림의 가성비는 더욱 훌륭합니다.

싼타페가 세대 변경을 맞이 하고 있고, 한번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오래된 자동차라는 인식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인상되고 있는 원자잿값 상승, 출고일 지연 등과 같은 악재가 겹치게 되면서 점점 신차에 대한 기대감도 저물어 가고 있는데요.

이동수단이라는 기본적인 본질만 생각한다면 국산차의 기본 트림 이른바 깡통의 가성비는 매우 훌륭한 편입니다. 옵션이라는 욕심이 때로는 지나친 과소비를 만들어 내기도 하고, 자동차의 교체 주기가 갈수록 짧아지면서 풀옵션을 사서 오랫동안 탄다는 인식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구입해서 보증이 끝나기 전 중고차로 되팔 수 있도록 옵션과 구성이 가장 합리적이며, 사람들이 선호할 수 있는 트림. 싼타페 익스클루시브 어떨까요?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여전히 남아 있겠지만, 모든 제품은 새 물건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사랑받는 컬러는 당연 화이트 컬러이니, 미련 없이 타고 중고로 내놓을 생각이시라면 화이트 컬러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