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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리뷰

제네시스 G80 스포츠 특이점...후륜조향 RWS 처음이 아니다?!

올라이드 2021. 7. 5. 17:54


제네시스가 대표 럭셔리 세단인 G80에 스포츠성을 더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의 테마에 맡게 별도 스포츠 모델을 발표했는데요. 예전 G80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럭셔리와 스포츠라는 차별성을 내세웠습니다.

전용 컬러인 '캐번디시 레드' 컬러가 강렬한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강렬한 레드 가죽 시트와 스포츠 전용 핸들 실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다크 크롬 유광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윙 형상을 갖춘 범펌 디자인을 구축했습니다. 헤드램프는 블랙베젤 적용으로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스포츠 모델 전용 20인치 휠은 다크 스퍼터링 알로이 휠로 엔진 블랙과 레드컬러의 캘리퍼와 함께 매칭할 수도 있습니다. 이 20인치 휠은 과거 GV80 컨셉카에서 미리 선보였던 디자인으로 컨셉과 거의 유사하게 실현됐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스포츠 모델은 단순히 외형만 바뀐게 아닙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후륜 조향 시스템(RWS)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뿐만 아니라 후륜 바퀴가 조향하면서 저속 선회 성능과 고속 주행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른 핸들링과 승차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과거 현대차는 NF 쏘나타에 유사 4WS 시스템인 AGCS기능을 탑재한 적이 있었습니다. 더블 위시본 기반 3링크 멀티링크의 컨트롤 링크에 모터와 액츄에이터를 달아 후륜 토우값을 최대 3도까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실제로 주행 안정성도 높고 장영실 상을 수여할 정도로 혁신적인 기능이었지만, 쏘나타에 어울리지 않는 비싼 옵션으로 현재 달려있는 차량을 찾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후륜 조향 시스템(RWS )이 탑재가 됐다는 소식은 매우 희소식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성능입니다. 수입 브랜드 차량의 기술과 비교할 때 얼마나 많은 조향 값을 갖출 수 있을지, 그리고 수입차와 경쟁에서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장점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현대차가 다시 한번 선보일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