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IDE 올라이드

오빠 이번에도 두줄이야... G70 왜건 슈팅 브레이크 국내출시 필요한 이유 본문

신차리뷰

오빠 이번에도 두줄이야... G70 왜건 슈팅 브레이크 국내출시 필요한 이유

올라이드 2021. 5. 9. 16:21

아마도 올해 쯤이면 제네시스 G70 왜건 슈팅브레이크를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는 작년경 G70 왜건 모델에 대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왜건 차량에 대한 홍보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제네시스 공식 인스타 그램을 통해 공개된 G70왜건은 후면 트렁크 라인을 중심으로 왜건 특징과 후면 디자인을 티저로 공개했습니다.

티저 랩핑으로 구체적인 캐릭터라인을 찾아볼순 없지만, 전체적인 실루엣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사진 해치 유리와 스포일러가 전형적인 왜건과 해치백의 형상을 담고 있습니다. 후면 테일램프는 기존 G70 세단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두줄로 표현된 왜건의 테일램프는 '제네시스는 두줄'이라는 정확한 컨셉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후면 테일램프가 트렁크 라인까지 이어지면서 억지로 두줄을 연상시키려 애썼던 G70 세단보다 디자인적으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25인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등 제네시스의 기본적인 편의사양 및 안전 시스템이 함께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 G70 왜건은 유럽 전략용으로 제네시스 유럽진출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제법 괜찮은 디자인과 성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 컴팩트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 3.3 가솔린과 2.2디젤 등 선택가능한 파워트레인과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작지만 똘똘찬 자동차의 매력을 충분히 지녔습니다.

딱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G70의 좁은 2열 공간이었는데요. 실제로 키가 180cm 이상인 성인 남성이 탑승하기엔 좁은 공간으로 인해 주로 1인 승차나 여성 오너들에게 한정 될 수 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왜건의 실용성은 보다 더 큰 확장성으로 2열 공간과 트렁크 공간까지 더 효율적인 차량운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만, 혹시라도 일부 물량이 출시하게 된다면 GV70과 불가피한 중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SUV대비 더 저렴한 가격과 실용성으로 수입 왜건 차량을 찾는 국내 시장를 고려해 볼때 국내 도입에 대한 논의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