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IDE 올라이드

더 뉴 팰리세이드 현대가 공개한 단 두장의 사진 본문

신차리뷰

더 뉴 팰리세이드 현대가 공개한 단 두장의 사진

올라이드 2022. 4. 7. 15:45


현대차에서 단 두장의 사진으로 2022년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모습을 공개 했습니다. 바뀌는 부분은 페이스리프트의 성격에 맞게 전면 그릴과 범퍼, 휠, 후면 범퍼 등 수준의 외관디자인을 개선했고, 실내 디자인도 이와 함께 변화되면서 상품성을 끌어 올렸습니다. 대형 SUV 시장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모델이자 가성비 또한 출중해서 지금까지도 판매량이 우수한 차량이 바로 팰리세이드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코끼리 상아처럼 안쪽으로 향해있었던 DRL이 바깥으로 향하게 되면서 측면에서도 DRL 모습을 좀 더 강렬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행 국내 DRL 규정에 따라 각 DRL 간의 공간이 붙어 있어야 한다는 이유로 '악어의 눈'이라고 불렸던 작은 DRL 한 조각도 그대로 유지 됐습니다. 

개선된 휠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개선이 됐으며 현대차에서 지향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면에서 바라보는 디자인은 더욱 볼드한 느낌을 나타냅니다. 투싼을 기점으로 현대차는 파라메트릭 쥬얼이라는 컨셉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면 헤드램프가 하단 범퍼에 배치되는 특징을 따라 그릴 캐릭터 라인이 측면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흑백으로 표현되어 구체적인 질감과 컬러를 파악할 수는 없지만 반광크롬 형태로 고급스러움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펠리세이드는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향상된 상품성과 디자인으로 소폭의 가격 상승도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의 데뷰는 4월경으로 예상되며 기대했던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모델 등 파워트레인 변화는 없이 기존 2.2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주력으로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