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IDE 올라이드

제네시스 GV80 세계 슈퍼카들과 함께 두바이 경찰순찰차로 사용중 본문

올라이드 헤리티지

제네시스 GV80 세계 슈퍼카들과 함께 두바이 경찰순찰차로 사용중

올라이드 2021. 5. 25. 10:47


우리나라에서 제네시스 GV80이 관용차로 사용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G70이 고속도로 암행순찰자로 사용되고 있지만, 최대 9천만원에 가까운 GV80을 사용하기엔 부담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두바이라면 다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슈퍼카들이 모이는 두바이에서는 제네시스는 평범한 차량에 불과합니다.

GV80은 최근 두바이 경찰청에서 도입한 최신 순찰차입니다. 두바이 경찰청에서는 경찰 랩핑을 할 제네시스 GV80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흰색 외관에 초록색 문양으로 순찰차 표식을 한 GV80이 제법 고급스러움과 웅장함을 나타냅니다.

두바이 경찰국은 GV80 뿐만 아니라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포르쉐 918스파이더, 심지어 부가티 베이런 과 같은 슈퍼카를 순찰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도 현재 두바이 경찰 차량으로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두바이 경찰청은 밝혔습니다.

두바이 경찰청 관계자는 교통 안전에 대한 다양한 계층의 인식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의 제네시스 GV80로 두바이 경찰의 순찰 활동이 더 원활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워낙 많은 슈퍼카가 도로위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순찰차 또한 그 수준에 맞게 도입할 수 밖에 없는 경찰청의 입장도 다소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도입된 GV80은 사륜기반 22인치 휠이 적용된 차량으로 가솔린 기반 3.5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차량으로 추정이 되며, 국내 가격은 6,600만원에서 최대 9,00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